안녕하십니까?
한-시리아 친선협회 이사장 전상호입니다.
한-시리아 친선협회는 한국과 시리아간의 선린우호관계 발전을 위해 설립된 민간단체로서 2010년 창립되었습니다.
시리아는 전 세계에서 얼마 안 되는 미수교국가이지만 우리나라는 시리아에 2010년 수출액 10억불(출처 : KOTRA 통계자료)에 달하고 있을 만큼 경제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.
이에 민간외교 교류를 통하여 2006년 한국 정부 제의에 따라 시리아로부터 영사관계 개설 승인이 되었으나, 그 당시 국제적인 정세로 인하여 안타깝게 무산된 바 있습니다.
이를 계기로 우리는 민간교류차원의 일환으로 양 국가 간 문화교류 우호 증진은 물론 아국 발전을 위한 역할을 할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한-시리아 친선협회를 창립하게 되었습니다.
시리아는 우리의 다정한 이웃이자 영원한 동반자가 될 수 있습니다. 우리 한-시리아 친선협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, 시리아를 사랑하시는 뜻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마지 않습니다.
저희 한-시리아 친선협회의 문은 활짝 열려있습니다. 직접적으로는 일반회원으로, 혹은 법인회원으로 참여하실 수 있으며 회원으로 참여하시지 않더라도 개인 후원자로서, 그룹, 단체, 기업,기관 후원자로서 다양하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
한-시리아 관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, 앞으로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
2010년 10월
사단법인 한-시리아 친선협회
이사장 전 상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