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단법인 한-시리아 친선협회는 한국과 시리아 간 경제, 사회, 문화, 예술 등 민간 외교 교류를 기반으로, 양국간의 친선과 공동 번영을 목적으로 하여 2010년 8월 12일 외무부 제 677호 허가를 받았으며, 한국과 시리아 상호간의 친선을 통해 이해의 폭을 넓히고, 장기적으로 한-시리아 간 문화 교류와 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입니다.
우리 단체는 이사회 운영 중심제를 통해 운영되며 앞으로 시리아 국내에 시리아-한 친선협회를 창립시켜 양 협회간 MOU 를 체결할 계획입니다.
더 나아가 양국의 민간 외교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현지진출을 희망하는 회원들에게 시리아 현지정보를 제공하여 양 국가 인적 교류를 활성화 시켜 개인 및 양 국가 간의 발전에 공헌하려고 합니다.
한-시리아 친선협회의 주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.
1. 한-시리아 친선협회는 두 나라간의 경제, 사회.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호 교류를 통해 국제 친선과 공동 번영에 기여한다.
2. 한국과 시리아가 서로 미수교 국가인 점을 감안, 문화 교류 사업에 그 밑바탕을 두어 우리나라 국기(國技)인 태권도를 보급, 이를 통한 교류를 통하여 민간 외교 교류에 기여한다
3. 시리아 내 구호활동을 전하는데 기여한다
4. 시리아 관료 인사를 한국으로 초청, 문화 교류 행사통한 한국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대하여 상호 간의 이해 증진에 기여한다.